Site : http://www.sacai.jp
Brand Name : Sacai
Designer : Abe Chitose
디자이너 아베 치토세(Chitose Abe) 1965년생으로 꼼데 가르송에서 니트 패터너로 종사하였고 1997년 동갑내기인 Kolor의 디자이너 아베 준이치와 결혼과 출산을 계기로 꼼데가르송을 퇴사. 이 후 독립적인 디자이너로서 활동을 시작한다. 1999년 육아와 동시에 브랜드 사카이(sacai)를 설립. 대중매체를 통해 홍보하지 않고 잡지, 스타일리스트, 셀렉트샵 등의 입소문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
sacai(사카이)는 현재 일본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로 성별에 관계없이 레이디스, 맨즈라인 모두 큰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브랜드 컨셉은 "일상을 통해 재정립된 디자인". 표준적이고 일상적인 것들을 베이스로 클래식한 아이템에 스핀을 가함으로써 sacai가 생각하는"뉴 스탠다드"를 표현한다.
브랜드 시작은 니트를 사용한 아이템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니트는 현재도 sacai의 대표 아이템이지만 현재는 니트뿐만이 아닌 다양한 아이템들을 전개하고 있다. 적정한 가격, 고퀄리티 전략으로 상품에 하자가 있을시 곧바로 회수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해 품질면에서 철저한 고객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sacai 만의 특별한 소재조합, 독특한 실루엣, 기술, 아이디어, 연구등을 통해 만들어진 디자인은 많은 지지를 받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로 이어지고 있다.
2006년 9월부터는 "평범함 일상 속에서 재정립된 디자인을 컨셉으로 sacai가 생각하는 어른을 위한 란제리 홈웨어 "sacai luck(사카이 럭)"을 전개. 편안함에 초점을 맞춘 컬렉션을 전개하였다.
2007년 제25회 데일리 패션 대상.
2010년 SS 컬렉션에 아베 치토세가 다루는 "MONCLER S(몽클레어 에스)"를 발표. 2012-13년 FW 콜렉션을 끝으로 콜라보 종료.
2011 A/W 파리 콜렉션에서 첫 런웨이를 개최한다. 이 콜렉션에서 sacai는 여성, 남성 전라인의 컬렉션이 갖추어진다.
2013년, Paraboots(파라부츠) 협업으로 sacai 남성라인 최초의 슈즈를 발표.
2015년 NIKE x sacai 첫 컬렉션을 발표. 현재까지 연 4회 콜렉션을 발표하고 있다. 또 같은 해 제33회 매일패션대상을 수상하며 두 번째 대상을 차지한다.
2016년 S/S 시즌에는 Hender Scheme(헨더스킴)과 콜라보로 가죽부츠와 샌들을 발표.
2017년에는 Lacoste(라코스테), Polo(폴로), The Northface(노스페이스)등과의 협업을 전개하였다.
2017년 10월, Undercover(언더 커버)와 도쿄에서 합동쇼를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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